수전증의 원인 및 치료 방법 (ft 없애는법)
수전증 원인 및 치료수전증 없애는법 쌀쌀한 겨울철에는 밖에 있다면야 추위로 인해 몸이 덜덜 떨리는 경우가 있었는데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몸이 떨리는 증상은 아주 부드러운 현상입니다. 하지만 실내에 들어온 뒤에도 몸이 떨리거나 특히 손이 떨리는 증상이 자주 나타나고 춥지도 않은데 손을 심하게 떠는 증상이 생겼다면 수전증 의심증상을 점검해보셔야 합니다. 수전증이란 손이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 없이 떨리는 증상을 말하는데 본태성 떨림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단순히 교감신경계를 자극하는 사건이 발생하여 떨림이 생겨나는 것을 떨림이 있다고 인지하는 경우Enhanced physiologic tremor도 있으나 이 경우는 진정되면 떨림이 다시 없어진다고 하며 병으로서 언제나 떨림을 가지고 있는 경우는 일부 특정 아형도 존재하나 대개는 본태성 떨림Essential tremor에 해당하며, 똑같이 본태성 떨림이라도 떠는 정도는 사람마다. 다르다고 합니다.
미움받을 용기
우리는 호랑이 앞의 사슴이 아닙니다. 자신이 호랑이라면 사슴앞에서 긴장하면서 덜덜덜 떨고 있을까요? 이젠 인식을 바꿔야 합니다. 내 앞의 사람이 대기업 사장이라도 군대 선임이라도 힘이 쎈 사람이라도 대담하게 쫄지 말아야 합니다. 특히 그들에게 잘 보이려고 하는 그 마음이 우리를 긴장 위축시키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미움받을 용기를 갖어야 합니다. 자신이 호랑이가 되어서 군림하라는게 아닙니다. 사슴이 되어서 약자처럼 살지 말라는겁니다.
그냥 있는 그대로의 나대로 살면 됩니다.
자신감을 길러야 합니다.
노력과 훈련으로 대부분 극복이 가능합니다. 몸이 약하다면 운평등 근육을 만들어요.마음이 약하다면 명상으로 마음근육을 만들어요.말을 잘못한다면 스피치 학원을 등록해요.목소리가 작다면 크게 언급하는 연습을 해요.내 외모를 매력적으로 꾸며보세요.열심히 일해서 회사에서 인정을 받아보세요.자신에게 좋은 자가암시를 해주세요.
긴장성 손떨림증상이 발생했다는 것은 내 안이 꽉차지 않고 텅 비어있는 느낌입니다.
그 안에 긍정적이지 않은 자기비난 탄식 회피 근심 공포가아닌 좋은 자기칭찬 완수 소망 용기가 채워질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해야 합니다. 자신이 내 자신을 믿지 못했을때 불신의 느낌이 손떨림으로 찾아올지도 모릅니다.
안절부절한 감정을 다스려야 합니다.
울고 있는 아이를 당장 혼을 내서 울지 못하게 하면 그 아이는 다. 좋아진걸까요? 더 크게 울거나 마음이 아파옵니다. 손떨림 증상이 나타났다는 것은 내 안에서 어린아이가 불안해서 어찌할줄 모르는 구조신호와 같습니다. 우리는 손떨리는 이 증상이 창피하고 쪽팔래서 되도록 숨기려하고 억누릅니다. 여러분은 손떨림 증상이 발생할때 마음속으로 내면의 불안을 느끼면서 이렇게 말해준적 있으신가요? 이런식으로 내 감정을 위로하고 인정하고 다독여 주었다면 손떨림 긴장 증상이 더 심해질까요? 완화될까요? 내 신체는 내 마음의 명령을 따르기 마련입니다.
지나친 긴장 및 불안
수전증 원인 네 번째는 지나친 긴장 및 불안입니다. 너무나 긴장하였을 경우 수전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 앞에 서야되는 상황을 겪거나, 면접, 프레젠테이션을 했을 경우 교감신경이 지나치게 활성되어 혈압이 오르며, 근육으로 피가 몰리게 되어 떨리는 증상이 생길 수 있었는데 단순 긴장이 원인이라면 시간이 지나면서 손 떨림이 사라지게 됩니다. 또한 충격적인 일을 겪거나 안절부절한 상황이 되었을 때 손 떨림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명상이나 집중해서 노래부르기 등을 하게 되면 손떨림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4단계 일상의 알아복장 명상
이 과정을 평상시에 연습을 하는 겁니다. 여태까지 내 마음속에 쌓인 안절부절한 감정을 명상수행을 통해 정화를 하는 겁니다. 들숨 날숨 호흡과 함께 나를 잘 관찰하기. 엄마가 아이를 잘 관찰하면 아이가 왜 우울한지 왜 불안한지 어디가 아픈지를 잘 알수 있습니다. 엄머가 아이를 무시하고 대충 봐버리면 아이가 어떤 고통을 받는지 전혀 모릅니다. 아이가 병들면 엄마는 더 큰 고통을 받아요. 그래서 평상시부터 주목을 갖어야 합니다.
단순한 수전증긴장성 손떨림 문제가 아닙니다. 운이 좋게 손이 떨리지 않게 했을지라도 마음의 문제가 있다면야 다른 증상이 생깁니다. 두통 가슴답답 공황장애 우울증 불면증등 어떤 형태로 변형될지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상시부터 마음다스림을 해야하구요. 불안과 연관된 고통 증상이 발생할때마다. 놓치지 않고 호흡과 함께 알아차림을 유지한다면 잔불씨를 끌수 있어요. 그렇게 연습하면 마음 전문가가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미움받을 용기
우리는 호랑이 앞의 사슴이 아닙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신감을 길러야 합니다.
노력과 훈련으로 대부분 극복이 가능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절부절한 감정을 다스려야
울고 있는 아이를 당장 혼을 내서 울지 못하게 하면 그 아이는 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