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리 만난 시진핑 “방한부산엑스포 지지, 진지하게 검토하겠다”
부산 지형, 특징, 부산 역사, 관광 부산의 면적과 인구에 대하여 알아보고, 부산에 살고 있는 시민들은 부산을 어떻게 느끼고 생각하는지 통계로 나타난 것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광역시는 대한민국의 제1의 무역항이자 제2의 도시입니다. 15개의 구와 1개의 군으로 이루어진 광역시로 전체 면적은 770입니다. 부산의 연평균 기온은 약 14.6이고 연평균 강수량은 1519입니다. 한반도의 남동쪽에 위치하고 있기에 봄, 여름, 가을, 겨울의 구분이 뚜렷한데 각 계절별 특징을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봄은 3월 초순에 시작하여 6월 말경에 마무리하는 계절입니다. 평균기온은 14.9로 부산의 봄은 매화, 민들레, 복숭아꽃 등이 활짝 피어 만개한 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부산의 산업
다음은 부산의 산업에 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차트로 부산의 산업구조를 살펴보면, 서비스업 및 그 외 산업이 73. 9, 광업 및 제조업이 17. 6, 건설 및 전기가스, 수도사업이 8, 농림어업이 0. 5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부산의 지역 내 총생산은 지역 내 총생산은 796억 8,579만 409달러로 전국의 4. 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1인당 지역 내 총생산은 약 23,500달러로 경제성장률은 약 1. 5입니다.
근로소득은 29,011달러로 나타났고, 부산의 지역 내 총생산, 1인당 지역 내 총생산은 지속적으로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행복 도시의 출발점이 바로 일자리라는 민선 7기의 믿음이 부산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청년을 위한 지원을 확대하여 청년 창업에 특화된 창업 도시 부산을 만듭니다.
국제 교류 주요 사업
그리고 부산은 국제 교류 주요 사업에도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매우호도시와의 교류협력을 강화하고 있고 세계적인 도시 브랜드로서 도시 가치 제고를 위한 기반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외국인이 살기 좋은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부산 세계적인 센터 운영, 외국인 유학생 지원 프로그램, 외국인 근로자 지원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4년에 이어 2019년에도 부산에서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의가 개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