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액 세액감면 신청법 (홈택스, 필요서류, 계산법, 공제필요조건 )

월세액 세액감면 신청법 (홈택스, 필요서류, 계산법, 공제필요조건 )

by. THEGIVER 부동산 경기가 좋지 않아 집을 사서 손해 보기보다는 전세나 월세에 살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최신 전세 거래 계약 사기가 뉴스에 적지않게 나오면서 전세에 대한 임차인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세보다. 월세에 살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판단되는데, 그러면 매달 나가야 하는 월세가 부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임차인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제공한 월세에 대하여 세액감면 해주고 있습니다.

월세 세액감면 조건 및 서류, 한도, 신청 방법에 대하여 분명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주의할 점
주의할 점


주의할 점

월세액 세액공제는 근로자가 근로를 제공한 기간에 지출한 비용만 공제 가능하므로 유의하여야 합니다. 2017년부터는 근로자 본인뿐만 아니라, 기본공제대상자가 계나나약한 경우도 포함되었구요.임대차계약서상 주소지와 주민등록등본의 주소지가 같아야 됩니다. 단, 2014년부터는 확정일자 받을 요건이 삭제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월세액 세액공제를 받는 월세금은 신용신용신용카드 등 사용대출 가능 금액 소득공제와 중복해서 적용을 받을 수 없습니다.는 점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월세액 세액감면 공제 요건은?
월세액 세액감면 공제 요건은?

월세액 세액감면 공제 요건은?

공제를 받을 수 있는 요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공제서류 제출 전에 자신이 요건에 적합한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자세대주, 세대원 혹은 기본공제 대상자가 임대 계약 계약의 당사자일 것 임대 계약 계약증서의 주소지와 주민등록표 등본의 주소지가 같을 것 간편하게 설명하자면 임대 계약 계약서에 표시된 당사자만이 월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임대 계약 계약은 어버이 이름으로 진행하고 실거주하는 자녀의 이름으로 월세액 공제는 받으실 수 없습니다.

게다가 계약서에 표시된 주소지와 주민등록등본에 표기된 주소가 같아야 합니다.

월세액 세액공제는 임차인의 요건, 임차주택의 요건, 임대차계약의 조건 총 세가지의 요건이 존재합니다.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1231 현재 주택소유 여부에 대해서는 배우자 담기다 거주자와 동일한 주소 혹은 거소에서 생계를 같이하는 직계존비속 및 형제 자매, 배우자의 직계존비속의 주택을 포함하여 판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