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 ETF KBSTAR 200에너지화학 배당금 및 종목분석

화학 ETF KBSTAR 200에너지화학 배당금 및 종목분석

참조자료 HANARO ETF 홈페이지 HANARO Fn골프테마 ETF는 FnGuide에서 산출. 발행하는 FuGuide 골프 테마 지수를 기초지수로 하여 1좌당 순자산가치관의 변동률을 기초지수의 변동률과 유사하도록 투자신탁재산을 운용하는 ETF입니다. 제품포트폴리오 구성은 FuGuide 골프 테마 지수를 완전복제 하는 방석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는 ETF입니다. 그리나 필요에 따라서 기초지수의 구성종목 중에서 부도 리스크, 유동성 등을 감안하여 투자가능대상 종목을 선별하고, 당해 투자가능대상 종목 중에서 추적오차를 감안하여 최종 투자대상종목을 구성하는 부분복제 계획을 사용할 수도 있는 ETF입니다.


기업은행 재무제표
기업은행 재무제표

기업은행 재무제표

벨류에이션 입장에서 매력도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3분기 NIM 자체가 평이했지만 4분기에 보다. 큰 폭으로 그리고 금리 인상시 마진 개선이 분명히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ROE 8.1이며 PBR 0.3으로 투자로 나쁘지 않습니다. 성장이나 가치주가 아니다보니 EPS, BPS는 지속적으로 커지지 않으나 ROE, ROA 측면에서는 괜찮아 보입니다. 또한 다가오는 금리인상으로 영업이익은 더 증가할 것입니다.

무엇보다. 이런 경우에서 주가가 아직 높게 형성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벨류에이션 입장에서 매력도가 매우 높다 4분기에 보다.

kcc의 주가 판단 ?
kcc의 주가 판단 ?

kcc의 주가 판단 ?

kcc의 경우 부동산 관련주로 분류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그만큼 부동산 시장의 영향을 크게 받는 종목인데요. 특히 새로운 정부가 출범한만큼 앞으로의 부동산 정책에 따라 kcc의 주가 흐름도 등락을 거듭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재개발, 재건축, 공공주택 사업 등의 주택공급이 늘어난다면 자연스레 kcc와 같은 건축자재 제조업의 주가도 상승하지 않을까 싶어요. 또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건축자재 상승도 무시할 수 없는 요인입니다.

건축자재 값이 뛰면 건축자재 제조업체의 매출, 이익도 늘게 될테니까요. 이야말로 최근 공개되었던 kcc의 영업이익은 시장 예상치를 30 상회한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흐름이 계속된다면 kcc 주가의 상승세도 지속되겠죠? 최근 kcc는 벽지 분야에서 탑티어를 자랑하고 있는 신한벽지의 지분을 100 사들이는 움직임을 보여줬습니다.

kcc 리스크 ?

개인적으로 kcc의 리스크는 곧 전반적인 주식 시장의 리스크와 비슷하다고 봅니다. 금리인상으로 인한 인플레이션이 단기적으론 원자재값 폭등을 불러오기에, 건축자재 관련주 역시 상승세를 보여줄 수는 있으나 이런 흐름이 장기적으로 간다는 보장이 없는 것이 리스크입니다. 오히려 금리가 계속 인상되고, 이자를 감당할 수 없는 사람들이 집을 팔거나 대출을 상환한다면 이는 장기적으로 짒값, 부동산 가격 하락을 불러올 것이며 이는 kcc에겐 악재로 작용하겠죠. 코로나 이후 경제 휴유증,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기간 연장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이 두가지 요인도 경기침체의 요인으로 작용하여 장기적으론 시장 전반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장의 상황을 예측하기란 이야말로 힘듭니다.

주가 전망

코오롱인더스트리 주가 전망을 분석하여 보겠습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주가 변동을 보시면 본업이 패션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글로벌 경기가 살아나면서 실적이 회복 될 것으로 생각 됩니다. 개인적인 주가 전망을 해보시면 단기 글로벌 경기회복 속도에 맞춰서 주가 상승 하여 2019년 주가 회복 장기 글로벌 경기회복이 확실해지는 2022년에 실적회복을 확인한후에 2018년 주가를 회복 할 것으로 생각 됩니다.

중장기 마진 개선이 기대, 기업은행

시중은행의 금리 민감도를 보시면 기준금리 25bp 인상시 평균적으로 23bp 정도 상승하지만 기업은행은 4bp 상승이 예상되며 보다. 민감하게 예대마진이 움직일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장기적인 마진 개선을 고대하는 부분은 2020년 진행되었던 소상공인 초낮은 금리 특별대출이며 2023년에 3년 만기가 도래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2020년 기준으로 보통주, 우선주 1주당 471원이 지급 되었습니다.

시중에 있는 은행 이자보다. 훨씬 매력적인 구간이라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아직 주가 자체가 높게 형성되지 않은 기업은행을 올해 연말까지 투자해볼 가치가 있어 보입니다. 2021년 기준 분명한 날짜가 등장하면 추후 업로드 하겠습니다. *투자 권유의 글이 아니며 손실과 이익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기업은행 재무제표

벨류에이션 입장에서 매력도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cc의 주가 판단 ?

kcc의 경우 부동산 관련주로 분류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kcc 리스크 ?

개인적으로 kcc의 리스크는 곧 전반적인 주식 시장의 리스크와 비슷하다고 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