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새출발기금자격요건, 필요 서류, 신청방법, 신청하기, 유의사항

소상공인 새출발기금자격요건, 필요 서류, 신청방법, 신청하기, 유의사항

카카오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이 연장되었습니다. 지난해 지원금 대상자 중 아직까지 신청하지 못한 사람에게 신규 판매량 달성을 위한 문자 발송 비용 지원 및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아래의 버튼 중 선택하여 간편한 방법대로 지원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소요 시간은 1분 미만입니다. 확인서가 필요한 경우 관련 링크로 이동하여 온라인으로 손쉽게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피해가 엄청났습니다. 그에 따른 피해지원금으로 카카오 이모티콘비용 없이 지급했지만 현재는 일부 이모티콘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 일정 비용을 주고 사야 함을 지급하고 피해접수를 받아 지원금을 지급하기 위한 서류 접수까지 마쳤습니다.

하지만 생업이 바빠서 신청자체도 하지 못한 소상공인들이 넘쳐납니다.


지원 규모 및 지원금액
지원 규모 및 지원금액

지원 규모 및 지원금액

일반 이용자에게도 보상이 구성되며 소상공인에게는 피해 손실 규모가 30만 원 이하라면 3만 원, 30만 원 초과 50만 원 이하라면 5만 원을 지급합니다. 피해 손실 규모가 50만 원 초과라면 해당 피해 입증 과정을 통해 추가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추가 보완이 필요한 서류 확인, 최종 보상 대상자 여부 결정, 지원 금액의 최종 검토 및 지급의 절차를 차근차근히 밟으며 카카오에서 지원금을 위한 준비를 서두르고 있습니다.

피해 보상과 연관된 안내와 접수를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공식 챗봇과 전담 고객센터 및 여러가지 창구를 활용하여 접수받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창구에는 홈페이지, 우편, 전화 등이 포함됩니다.

1 5개 분야별 전문컨설팅 사업정리컨설팅 1,600개사 필수신청 소상공인 수요에 맞춘 분야별 전문 컨설팅 권역별 지원 수료완료 후 소상공인 컨설팅 확인서 발급 2 사업정리지원금 관련 비용 900개사점포철거비, 재기장려금 중 선택가능 재기장려금 폐업 소상공인 대상 최대 300만원 지원 점포철거비 폐업 소상공인 대상 최대 300만원 이내 지원실비지원, 부가가치세는 지원 제외됩니다. 철거를 완료한 기폐업자의 경우 점포철거비 신청 불가합니다.

간편접수의 경우 대표자 접수 필수이며, 공동대표의 경우 온라인접수로 진행 가능합니다. -사업정리지원금 (재기장려금, 점포철거비)은 컨설팅 후 컨설턴트 안내에 따라 별도 접수합니다. 방문접수 및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서울시 4무 안심 금융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
서울시 4무 안심 금융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

서울시 4무 안심 금융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

오세훈 서울시장 소상공인 지원 정책입니다. 4 무 안심 금융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입니다. 서울시에서 3개월 이상 영업 중인 소상공인이라면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최대 7,000만 원 약 1.5 저금리로 5년간 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산 소진 시까지 접수가 마감되나, 마감 이후에도 재정을 마련하여 추가 공고를 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소상공인이라면 사랑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부산시 소상공인 3무플러스 특별자금 낮은 금리 대출 부산시에서 소상공인을 위해서 3 무 플러스 특별자금 낮은 금리 대출을 시행합니다. 부산시 소상공인 지원대상이며, 최대 천만 원 약 1.5 저금리로 5년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1년 차는 무이자 대출이며, 2년 차부터는 부산시에서 0.8 이자를 보전해줍니다. 대출 신청은 부산, 신한, 국민, 하나 은행을 통해 접수를 받습니다.

2022년 소상공인 희망리턴패키지
2022년 소상공인 희망리턴패키지

2022년 소상공인 희망리턴패키지

정부는 소상공인의 폐업, 재기, 재창업을 돕기 위해서 소망 리턴 패키지 일을 시행 중입니다. 첫번째 폐업 혹은 폐업 예정이라면 250만 원 한도 내에서 폐업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그리고 재창업교육, 취업교육도, 그리고 경영개선 사업화 혹은 재창업 사업화를 위해서 최대 2천만 원을 국비로 도와주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의 회복을 위해서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에서 해당 일을 주관하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도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2022년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창업 초기 지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정책자금 대출을 시행합니다. 창업 1년 미만의 소상공인은 창업 초기 일반 경영관리 안정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대 7천만 원을 약 3 금리로 대리대출을 할 수 있습니다.

2022년 소상공인 정책자금, 경영관리 안정 자금 대출 창업 후 1년 이상이 되었다면, 경영관리 안정 자금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지원 규모 및 지원금액

일반 이용자에게도 보상이 구성되며 소상공인에게는 피해 손실 규모가 30만 원 이하라면 3만 원, 30만 원 초과 50만 원 이하라면 5만 원을 지급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4무 안심 금융 소상공인 무이자

오세훈 서울시장 소상공인 지원 정책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2022년 소상공인

정부는 소상공인의 폐업, 재기, 재창업을 돕기 위해서 소망 리턴 패키지 일을 시행 중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